갱년기 증상 30가지

Posted at 2013.12.05 08:55// Posted in 분류없음


갱년기 증상 30가지

여자나이 50이 되면 갱년기에 접어들면서 몸에 여러가지 변화가 오기 시작하는데요. 이때 관리를 소홀히하면 우울증등이 걸려 삶에 질을 떨어트리는 경우가 많아요. 갱년기의 증상을 미리알고 갱년기가 됬을때 꾸준히 관리를 해야만 갱년기를 잘 보낼수 있습니다.


갱년기의 증상들
갱년기가 되면 얼굴이 이유 없이 빨게지는 증상이 있는데, 자신의 감정과 상관없이 안면홍조 현상을 띄게 됩니다. 이는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인해 생기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갱년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께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또한 갱년기가 되면 땀이 많이나고 땀을 배출하면 피곤한 상태가 되며 가슴이 이유없이 두근거리는 현상도 나타납니다. 이외에 가장 많이 시달리는 것이 손발냉증, 시림인데, 갱년기때 손발의 냉증과 시림이 나타나면 알맞은 식품을 사용하여 증상들을 개선하는데 노력해야합니다.


또한 갱년기가 되면 물건을 어디에 두었는지 모르는 건망증이 생기고, 손발에 땀이 많이 나게 되며 변비에 시달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잠을 쉽게 이룰 수 없는등 증상이 매우 복잡 다양해요. 이러한 갱년기의 증상들은 아래와 같아요.


갱년기 극복 방법

갱년기의 한방치료법을 알아보면 체질에 따라 갱년기 증상에 따라 알맞는 한약을 한약방에서 지어서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오장육부를 원활하게 하고 장애를 극복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그외에는 침으로 갱년기를 치료하는 방법이 있는데, 꾸준한 침을 통해서 수족냉증이나 다한증을 치료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뜸을 이용하여 갱년기에 굳은 몸을 풀어주고 차가워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데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갱년기 자가진단

자신이 갱년기에 들었는지 안들었는지는 자가진단을 해보면 가장 확실하게 알수 있겠지요. 하지만 갱년기 자가진단 프로그램은 그리 많이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갱년기 자가진단을 할수 있는 곳 한곳을 추천해 드릴테니 자가진단을 통해 자신이 갱년기인지 아닌지 한번 알아보세요.
갱년기 자가진단 사이트 - [ 진단받기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2013.12.05 18:29 [Edit/Del] [Reply]
    비밀댓글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