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파워 추천 회사 및 컴퓨터 성능과의 관계


컴퓨터 파워 추천
대부분 컴퓨터의 부품을 이야기할때, cpu, 그래픽카드, 메모리, 하드등을 주로 이야기하지만 간접적으로 성능에 영향을 크게 주는 부품인 컴퓨터 파워에 대해서는 관심이 덜한 편이지요. 하지만 생각 이외로 매우 중요한 부품이고 이 때문에 컴퓨터 매니아 분들이 꼭 확인하는 부품이기도 합니다.

컴퓨터 파워와 성능 저하


컴퓨터 파워는 아래의 사진 처럼 생긴 부품으로 내부 부품에 전력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컴퓨터 파워 추천

컴퓨터 내부의 모든 부품이 제 기능을 하기 위해서는 알맞은 전력이 공급되어야 함은 당연한데, 이러한 전력의 공급이 부족하다고 하더라도 부품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저가형 컴퓨터 파워는 고사양 그래픽 카드와 cpu등을 가동하기에는 벅차기 때문에 컴퓨터 부품을 상하게 하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전력 공급 부족보다 더욱 큰 문제가 있는데, 그것은 정전기 문제입니다. 실제로 컴퓨터 파워가 안정적이지 못한 컴퓨터를 만저보면 케이스 표면에 정전기가 흐르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수 있습니다. 이러한 정전기는 컴퓨터 부품을 직접적으로 상하게 하고 심할 경우, 화재의 위험도 있기 때문에 상당히 위험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의 부품을 수시로 바꾸고 관련 잡지등을 정기 구독하는 등의 매니아분들은 컴퓨터 파워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지요.

예전 브랜드 컴퓨터의 성능 저하


컴퓨터 파워 추천
지금이야 조립식 컴퓨터를 쓰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지만 오래전에는 브랜드 제품들을 주로 썼었습니다. 당시에 인기가 있었던 브랜드가 삼성, 삼보등이지요. 하지만 하나 같이 구입하면 얼마 안가서 성능이 저하되곤 했었습니다. 당시에는 현제와 다르게 바이러스가 많았던 시절로 티비에 어느날 바이러스가 작동한다는 뉴스까지 했던 시절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 성능저하는 전부 바이러스의 책임이 되어 버렸지요. 하지만 지금와서 생각해 보면 컴퓨터 파워의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실제로 케이스에 정전기가 심했었고 심지어 오래 사용하던 컴퓨터 파워에 합선이 일어난 적도 있었지요.

당시의 기술이 좋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컴퓨터 파워 부분은 그래픽 카드나 cpu와 같은 부품들 처럼 첨단 기술이 필요한 부분은 아니기 때문에 기술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단지 사람들이 관심을 갖지 않는 부분의 부품군에 묻지마 부품을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행태는 현제에도 노트북이나 컴퓨터 심지어는 pmp등에서도 찾아볼수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컴퓨터 파워에 대한 오해


컴퓨터 파워 추천
컴퓨터 파워에 최대 전력량에 대한 오해가 간혹 있는 것 같습니다. 바로 전기세가 많이 나온다는 오해이지요. 하지만 400w의 파워든 500w의 파워든 전기세는 같게 나옵니다. 컴퓨터 파워에서 전기세를 좌우하는 부분은 절전형 방식인지 일반형인지 여부겠지요. 전력이 세지 않는 컴퓨터 파워 일수록 전기세가 적게 나오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w에 상관 없이 전기세가 같게 나올까요? 그것은 w라는 단위 자체가 한번에 사용할수 있는 전력량을 뜻하는 단위이기 때문입니다. 한번에 사용 가능한 양일 뿐이지 한번에 사용하는 량은 아닌 것이지요. 예를들어 450w만 필요한 부품이 장착된 컴퓨터가 있다면 450w만 사용하는 것입니다. 500w짜리라면 50w는 빈공간으로 남아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전기세와는 연관이 없습니다. 하지만 때에 따라 400w가 전기세가 적게 나올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오히려 컴퓨터가 망가지고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전기세 아끼려다가 비싼 컴퓨터를 바꿔야 할 수도 있습니다.

[컴퓨터 전기세에 대한 tip]
컴퓨터 파워 추천
컴퓨터의 전기세는 본체에서 가장 많이 나올 것이라고 생각되지만 실제로는 모니터에서 훨씬 더 많이 나옵니다. 컴퓨터 전원을 내린 상태에서 모니터만 켜놓는 다고 하더라도 소비되는 전력량이 상당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컴퓨터의 본체보다 모니터의 스위치를 바로 바로 꺼주는 것이 전기세를 아끼는 길입니다.

인기있는 컴퓨터 파워 회사


컴퓨터 파워 추천
컴퓨터 관련 커뮤니티 사이트에 가보면 추천 하는 회사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컴퓨터 파워 추천 회사들 : 시소닉, 스카이디지털, 히로이찌, 에너맥스, 안텍, 파워렉스등

파워의 경우, 가격대의 차이가 상당한 편입니다. 가장 비싼 회사는 시소닉과 에너맥스로 가격대가 10만원에서 15만원대까지 형성되어 있습니다. 컴퓨터 파워 쪽에서는 고급형에 속합니다. 스카이 디지털은 5만원 정도의 가격이며 무난한 성능과 가격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외 저가형 회사들로는 gmc풍, 천궁등이 있고 가격은 3만원대나 그 이하입니다.
컴퓨터 파워 추천

매우 고사양 컴퓨터를 사용할 시에는 대부분 고가의 컴퓨터 파워를 사용하는 편입니다. 조립식으로 구입한다고 해도 150만원대가 넘어가는 컴퓨터의 경우에는 말할 것도 없겠지요. 그외 일반 고사양 제품들은 스카이 디지털 정도면 무난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이야기 했듯이 컴퓨터 파워는 성능 저하 속도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 구입시에나 사용시에 파워의 종류를 확인하신 후 너무 저가형, 소위 '묻지마 파워' 라면 교체하는 것이 장기적으로 좋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