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소음 원인 cpu 쿨러 추천 - 잘만 쿨러


컴퓨터 소음 원인 cpu 쿨러
간혹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여 쓰다보면 소음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실제로 예전에 사용하던 컴퓨터의 소음이 정말로 심했었는데, 거의 자동차 엔진소리가 났었지요. 당시에 사용하던 컴퓨터는 상대적으로도 성능이 매우 낮은 제품이었기 때문에 부품을 갈게 되면 부품 값이 더 많이 나가는 상황이라 부품도 교체하지 못했었던 기억이 납니다.

그후 너무 소음 때문에 결국 컴퓨터를 바꿨고 잘사용 했지만 또 소음이 나기 시작하더군요.

컴퓨터 소음의 원인의 대부분은 cpu쿨러


컴퓨터 소음 원인 cpu 쿨러
결국 본체를 열어 소리의 근원지를 찾기 시작했습니다. 당시에는 랜카드만 교체할줄 알았던 시절이기 때문에 컴퓨터 부품이 무엇이 있는 지도 몰랐던 시절이지요. 그러다가 cpu의 쿨러에서 소음이 난다는 것을 발견했지요.

Cpu는 컴퓨터의 뇌와 같은 기능을 하기 때문에 하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항상 열이 있는 상태이고 그때문에 냉각기를 통해 열을 식혀줘야 하지요. 이러한 cpu 쿨러의 방식이 열이 심할 수록 더욱 빠르게 돌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회전이 누적되게 되면 마찰 때문에 마모가 일어나고 그때문에 마찰음이 심하게 들려 결국 상당한 컴퓨터 소음을 일으키게 되는 것이지요.

이러한 소음을 예방하는 하나의 방법으로 윤활제를 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 또한 cpu 쿨러에 윤활제를 발라봤지만 소용이 없더군요. 방법이 틀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지금 생각해 보면 cpu 쿨러가 완전 묻지마 였습니다. 아무러 상표도 표기도 붙어 있지 않은 제품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여름철만 되면 커지는 컴퓨터 소음


컴퓨터 소음 원인 cpu 쿨러
앞서 이야기 했듯이 쿨러에 의한 소음의 경우, 열이 올라가면 더욱 빠르게 회전하도록 되어 있는 이유 때문에 여름철에 소음이 더욱 심해집니다. 쿨러 하나에서 나는 소음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할 정도로 자동차 엔진 소리같은 소리가 나지요. 게임이나 기타 컴퓨터 작업을 하고 있으면 거의 터질것 같은 기세로 소음이 났었습니다.
만약 겨울철에는 조용한 컴퓨터가 여름철에 소음이 나기 시작한다 하더라도 쿨러를 바꾸는 것을 고려하는 것이 좋습니다.

Cpu 쿨러와 컴퓨터 성능과의 관계


컴퓨터 소음 원인 cpu 쿨러
컴퓨터는 전에도 이야기 했듯이 열에 매우 약한 성질을 갖고 있습니다. 높은 열에 장기간 노출되게 되면 부품의 성능이 눈에 띌정도로 줄어들지요. 이 때문에 cpu 쿨러는 컴퓨터 성능 유지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cpu 쿨러의 질이라고 한다면 소음 뿐 아니라 얼마나 효율적으로 냉각을 시킬수 있나 하는 것도 포함되겠지요. 그 때문에 쿨러만을 생산하는 전문업체가 생겨났고 컴퓨터에 관심이 많고 많은 사용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반드시 쿨러를 따로 골라서 장착해 사용합니다.

컴퓨터 cpu 쿨러 추천 - 잘만 쿨러


컴퓨터 소음 원인 cpu 쿨러
잘만은 쿨러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로 생산 노하우가 상당한 회사입니다. 예전 까지만 하더라도 무소음 쿨러는 잘만이 독보적이었지요. 현제야 다른 회사들에서도 무소음 쿨러를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어 모두 잘만 쿨러를 사용하는 추세는 아니지만 아직도 시장 점유율 1위를 당당히 지키고 있는 회사입니다.

이러한 기술력으로 cpu 뿐 아니라 그래픽카드등의 쿨러 또한 제작 판매하고 있고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지요. 무소음 쿨러의 경우, 현제 쿨러 마스터, apack, 인텔등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으니 다른 제품을 쓰셔도 만족할 만한 성능을 얻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정성 면에서는 잘만 쿨러가 아직 까지는 우세합니다.

[추가] cpu 팬속도 줄이기는 매우 위험


컴퓨터 소음 원인 cpu 쿨러
Cpu 쿨러의 소음을 없애는 방법으로는 앞에서도 설명한 윤활제를 뿌리거나 쿨러 자체를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정상적인 방법에 속한다고 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정상적으로 컴퓨터의 소음을 없애는 방법이 있는데 바로 팬속도를 줄이는 방법니다. 쿨러가 회전하는 속도를 줄여서 소음을 없앤다는 것이 이 방법의 원리이지요. 하지만 쿨러의 회전 속도를 줄이면 소음은 없어질지 모르지만 냉각기 본연의 기능은 거의 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앞서 이야기 했듯이 발열로 인해 cpu의 기능이 상당 부분 저하가 일어나게 되고 이러한 성능 저하는 한번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발열이 지속될수록 서서히 가중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cpu의 팬속도를 줄여 소음을 없애는 것은 쿨러 가격을 아끼려다가 cpu를 새로사야하는 상황에 놓일 수 있는 좋지 못한 방법입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