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옷잘입는 법 - 기본기

Posted at 2011. 6. 1. 17:38// Posted in 패션 이야기
옷을 잘입는다 하는 기준은 사실은 없지만 어느정도 스타일이 나는 코디를 하는 것은 중요하지요. 대게 기본적인 것만 알아도 최악의 코디를 자랑하던 나도 옷잘입는 1인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남자 옷잘입는 법 기본기 - 1. 석거나 그렇지 않거나



캐주얼이면 캐주얼 , 정장이면 정장, 예전에는 이렇게 따로 따로 입었지만 지금은 여러 스타일의 옷들을 혼합하여 입는 주세이지요. 청바지에 마이등이 대표적입니다. 옷에 대한 사진들을 볼때 이러한 부분을 잘 살펴보면 좋습니다.

남자 옷잘입는 법 기본기 - 2 색깔



색은 옷잘입는 법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색의 배치는 대부분 같은 부류, 예를 들어 갈색 바지에 갈색 마이를 입고 고등색 가죽가방으로 포인트를 주는 등의 색깔 배치가 보기에도 편한 스트릿 스타일을 만들어 줍니다. 색깔 배치의 최악은 무난한 스타일의 포인트 아닌 무리한 색갈배치이지요. 빨강을 갑자기 넣는 다거나 진한 블루를 갑자기 넣는다 거나 하는 것입니다. 물론 소화하는 사람도 있고 더 특별한 코디도 소화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무난하고 신경을 별로 쓰지 않는 일반 사람들에게는 무난한 색갈 배치가 옷잘입는 사람으로 알려지기에 좋습니다.

남자 옷잘입는 법 기본기 - 3 신발



신발은 보는 사람은 안보고 보지 않는 사람은 보는 부분으로 옷잘입는 법에서 이야기 해도 되나 싶지만 신발은 전체적인 스타일에 상당한 포인트 역할을 합니다. 마치 검은 정장의 하얀 양말과 같은 신발은 좋지 못하겠지요. 신발은 대게 스니커즈나 그냥 일반 브랜드 운동화를 사용하되 주용한 것은 브랜드 마크가 너무 크게 되어있는 것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으로 나이키가 있지요. 브랜드를 아는 사람은 옷잘입는 사람이 아닌 어린 사람으로 비추어지기 쉽습니다. 마치 광고판이 되어 버린 내발이라는 생각입니다.

남자 옷잘입는 법 기본기 - 4 브랜드에 목매지 말자



어떤 브랜드하면 좋은 옷이려니 하지만 사실은 브랜드를 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을 따라가야 합니다. 브랜드 이름이 유명하다고 해서 코디가 잘되는 것도 아니지요. 실제로 동대문의 이름모를 디자이너들이 만든 옷들이 훨씬 입기 좋고 즐겁게 입을 수 있다는 점을 생각해야합니다.

특히 캐주얼의 몇몇 브랜드 아디다스나 나이키, 스피리트등은 피하는 것이 어떤가 하는 생각입니다. 만약 입는 다면 앞서 이야기 했듯이 브랜드 명찰이 잘 안보이도록 하거나 뜯어 내는 것이 좋습니다. 옷은 자기자신을 소개하는 하나의 아이템이기 때문이지요. 모두 옷잘입는 사람이 되길 ~

'패션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자 옷잘입는 법 - 기본기  (1) 2011.06.01
  1. 2013.04.17 17:54 [Edit/Del] [Reply]
    very good


    very good


    very good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