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카드 비교 - 라데온과 지포스에 대해


그래픽 카드 라데온 지포스
한국을 비롯한 세계의 대부분의 유저들은 지포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지만 라데온 또한 뒤지지 않는 그래픽 카드이지요. 이 둘에 대한 이야기는 많이 있는데, 한국 유저들은 어느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더나은지 알아보겠습니다.

라데온 그래픽 카드에 대해


그래픽 카드 라데온 지포스
라데온은 캐나다에서 생산되는 그래픽 카드로 2000년에 제품이 출시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여러 시리즈들이 있지만 항상 지포스에 뒤지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방식과 기술이야 어쨌든 성능 테스트를 할시에 라데온이 약간은 같은 성능에 저렴한 가격을 보인다고 알려져 있고 또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메인보드의 한계나 기타 여러 면을 고려할 필요가 있겠지요.

지포스 그래픽 카드에 대해


그래픽 카드 라데온 지포스
지포스는 미국의 nVIDIA사에서 만드는 고속 그래픽 카드로 한국에서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회사들이 마케팅에 열을 올릴때, 마케팅과 광고를 거의 하지않고 기술개발만을 해온 회사로 유명하며 지포스 그래픽 카드의 현제 성능으로 볼때, 그말이 거짓이 아님을 증명해주 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많은 그래픽 카드인 만큼 여러 시리즈가 다양하게 나왔고 성능 별, 쓰임새 별로 사용할수 있도록 여러 종류로 그래픽 카드를 규격화 했습니다. 그때문에 같은 시리즈라도 수십 가지의 지포스 그래픽카드가 있는 것이지요.

예전에 이야기 됬던 지포스와 라데온의 강점


그래픽 카드 라데온 지포스
전에는 지포스와 라데온의 차이가 약간은 있었습니다. 라데온은 그래픽 작업에 좋고 지포스는 게임에 좋다는 것이 바로 그것이었지요.
실제로 지포스 그래픽 카드의 경우, 빠른 물체를 명확하게 표현하는 기술이 매우 좋고 라데온은 속도보다는 자세한 표현하기에 좋다고 합니다. 지금도 이러한 둘의 차이를 놓고 약간의 이야기가 있습니다만 사실 이러한 차이는 예전 그래픽 카드의 성능이 낮을 때의 이야기로 현제에는 아주 큰 차이는 나지 않습니다. 지포스도 이제는 자세한 묘사가 가능해 졌고 라데온도 게임을 하는데 지장이 없을 정도의 성능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트 유저의 경우에는 지포스, 라데온 중 어떠한 그래픽 카드를 사용해도 편하게 이용이 가능해졌지요.

하지만 아직도 영화등의 그래픽 작업을 하는 분들의 경우, 라데온을 더욱 선호하고 그렇기 때문인지 실제로 조립식 컴퓨터 전문 업체에 가보면 전문 디자인용 컴퓨터들은 대부분 라데온 그래픽 카드가 장착되어 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특별한 경우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래픽 카드 중고 시장에 대해


그래픽 카드 라데온 지포스
컴퓨터의 부품의 구매를 결정할 때에는 중고 시장을 염두해두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생각보다 그래픽 카드등의 부품들은 중고 시장에서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고 실제로 당일 판매를 시작해서 당일 거래를 끝내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하지만 컴퓨터 중고 거래에서도 중요한 것이 몇가지 있는데, 그 중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 인기 있는 회사의 제품 인가? ' 입니다. 대게 그래픽 카드를 찾는 사람들은 100이면 90은 게임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게임을 하는 사람중에 80%가 넘는 사람이 지포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더욱 중요한 것은 지포스 그래픽 카드 밖에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다시말해 라데온이라는 상표명은 들어 본적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지요. 게다가 이미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면서 만족을 해왔기 때문에 구지 라데온으로 교체할 이유를 못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때문에 라데온은 중고 시장에서 인기가 덜한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까지 한국에서는 중고 시장 한가지만 볼때에 라데온 보다는 지포스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결론적으로 이야기 하자면 일반 유저라면 지포스 그래픽 카드의 구매가 여러모로 좋습니다. 성능도 좋고 중고 시장에서 판매도 금방되고 잘못 구입해서 버리는 일도 적습니다. 특히 자신이 원하는 그래픽 카드를 구매하려고 할때에 정보를 얻기가 라데온 그래픽 카드의 경우, 약간은 힘든 모델들이 있습니다. 지포스는 모든 모델에 대한 정보가 있는 것과는 반대지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 유저들에게는 지포스가 가장 편한게 사실입니다.

• 솔직히 이야기 하면 현제 둘의 차이점은 그다지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지포스 그래픽 카드는 알고 라데온은 잘모른다는 것이 이러한 추세를 만든 것 뿐이지요. 만약 사람들이 라데온을 더욱 많이 알고 있다면 당연히 라데온의 시장이 발달했고 중고 시장 및 기타 장점도 라데온 그래픽 카드 쪽으로 갔겟지요. 하지만 현제 한국에서는 지포스 사용자가 압도적이니 만큼 지포스를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Name *

Password *

Link (Your Homepage or Blog)

Comment

Secret